4대 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는 원칙적으로는 각 공단에 발급 요청을 해야 하지만 편의성을 위하여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통해 한 장의 서류로 모든 보험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요
▣4대 보험:국민연금, 고용보험, 건강보험, 산재보험
▣각 공단에서 가입내역, 납입내역 및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사대 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는 편의성을 위해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 한 번에 발급 가능
단순히 가입내역 증명만 필요한 경우는 연계센터를 통해서 발급받으면 되고 납부내역이나 과거 자격득실 확인 내역 등이 필요한 경우는 각 공단을 통해서 발급받아야 하므로 필요서류를 정확하게 판단하셔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절차
①4대 보험 정보 연계센터 홈페이지 로그인합니다.
②상단 증명서 발급 > 증명서 (가입내역 확인) 신청/발급을 클릭합니다.
③개인정보 및 고유 식별정보 수집 동의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④가입내역 확인 신청사항 확인 청구서 페이지가 나오면 내용이 맞는지 확인 후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⑤출력 가능 상태가 표시되면 출력 버튼이 생성됩니다.
-연계 사이트에서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
- 납부 관련 증명서(각 공단에 신청)
- 300인 이상 사업장 가입자 명부(4대 보험 공단 지사 민원창구 중 한 곳에 신청)
- 과거 이력(건강보험 공단에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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