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간칫솔 사용법, 피 나는 경우

by ㉾㏘№㉿▩ 2023. 3. 8.

양치질로 꼼꼼하게 구강 청결을 유지한다고 해도 칫솔이 닿지 않는 부위는 완벽하게 이물질과 세균을 제거할 수 없는데요. 치아 틈새까지 깨끗하게 닦기 위해 치간칫솔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간칫솔 사용법


치간칫솔은 치실처럼 치아 사이 플러그를 제거해 주는 구강 보조 용품인데요. 교정 치료를 하는 사람들이 교정장치 사이를 깔끔하게 닦을 때 많이 사용합니다.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면 오히려 치아에 자극이 되어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정확한 사용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①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선택합니다.처음 사용한다면 제일 작은 사이즈부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플라스틱 헤드 부분을 90도로 구부려서 솔 부분을 치아 사이에 넣었을 때 수평이 되도록 해줍니다.

③치아 틈 사이로 넣은 뒤 잇몸 말고 치아 옆면을 앞 뒤로 밀어내듯 3~4회 닦아줍니다.

④물로 입안을 헹궈줍니다.

⑤사용 후 씻어서 건조하면 재사용 가능합니다.(재사용은 가능하지만 1~2주 단위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 나는 경우 


세균 감염으로 잇몸이 부어있는 경우 치간칫솔을 사용할 경우 피가 날 수 있습니다. 만약 피가 난다면 양치질과 치간칫솔 사용을 더 꼼꼼하게 해줘야지 치아 사이의 이물질과 세균이 제거 되어 잇몸 건강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만약 출혈이 지속되면 치과에 방문해서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간칫솔사용법

사이즈 선택


사이즈는  0.2mm~1.0mm가 있는데 잇몸이 건강한 상태면  0.4~0.8mm, 잇몸 건강이 좋지 못하면 0.8mm 이상의 사이즈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작은 사이즈를 사용할 경우 치태가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을 수 있고 큰 제품을 사용할 경우 잇몸에 상처가 생길 수 있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확인하려면 사이즈별로 3개 정도 구입해서 직접 사용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