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칠순 축하 문구, 나이 계산 (고희연)

by ㉾㏘№㉿▩ 2023. 3. 10.

사랑하는 부모님의  칠순 잔치에 필요한 축하 문구와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축하 문구
  • 나이 계산
  • 잔치 준비물

 

칠순(고희연) 축하 문구 


고희연 축하 문구는 부모님의 마음이 어떤지 생각해 보고 부모님께서 듣고 싶은 얘기를 문장에 풀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께 

"어머님  칠순 축하드립니다. 언제나 자식들을 먼저 생각해 주시고 희생하시는 부모님의 은혜를 받기만 하고 사랑한다는 말도 제대로 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항상 따스한 태양처럼 빛나는 별처럼 함께 해주세요. 오래오래 건강하시고 사랑합니다."

 

"생신 축하드립니다. 인생은 70부터. 언제나 꽃청춘 멋쟁이 우리 아버지. 쑥스러워 자주 표현은 못했지만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사랑하는 우리 엄마.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주신 은혜에 감사함과 존경하는 마음을 전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지금처럼 꽃길만 걸으세요."

 

"존경하는 아버지, 아버지는 영원한 저의 영웅입니다. 아버지가 지금처럼  빛나는 삶을 사시도록 응원하겠습니다. 생신 축하드리고 사랑합니다.

 

"70년간 혜안으로 지혜롭게 살아오신 존경하는 어머니, 생신 축하드립니다. 오래도록 건강하시고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요. 사랑합니다.

 

 

 

손님들께

"이렇게 좋은 날 날씨마저 축하 인사를 하는 듯합니다. 저희 아버지의 칠순 잔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련한 음식 맛있게 드시고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분들으 보며 어머님이 인생을 허되이 살지 않으셨다고 기뻐하셨습니다.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정성으로 마련한 음식 즐겁게 드시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귀한 시간 내서 참석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준비한 만찬 맛있게 드시고 오래 여흥을 즐기시고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나이 계산 


  • 고희연은 태어난 연도에 69를 더해주면 됩니다.
  • 2023년 고희연을 맞는 어르신들은 1954년생입니다.

 

칠순 잔치 준비물 


1. 식당 예약

초대할 손님 수에 맞춰서 식당 예약이 필요한데요. 인원 수가 그렇게 많지 않다면 뷔페보다는 단독룸이 있는 한정식집이나 고급음식점이 나을 수 있습니다. 예약 전 미리 가서 음식 맛을 보고 내부 인테리어나 주차장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꽃다발 준비 및 현수막 제작

화사한 분위기를 위해 꽃다발 준비 및 상황에 맞게 센스 있는 현수막 제작을 미리 생각해 놓습니다.

 

3. 칠순상 및 떡케이크 준비

 

4. 사회자 및 사진기사

인원이 많고 뷔페 등을 빌려 크게 잔치를 하시는 경우 진행자와 사진기사도 미리 섭외해야 합니다.

 

5. 답례품

잔치에 와주신 손님들에게 감사의 표시로 답례품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수건, 우산, 소금, 떡 등을 많이 합니다.

 

6. 의상

부모님이 원하시는 대로 해드리는 게 좋겠습니다. 한복을 원하시면 한복을, 정장을 원하시면 정장으로!

 

7. 뒤풀이 장소

식사 후에 혹시라도 아쉬워 차나 술을 한잔 더 하고 싶어 하실 수 도 있기 때문에 미리 괜찮은 장소를 물색해 놓습니다.

 

 

돌잔치 축의금 봉투 쓰는 법, 인사말, 금액 총정리

 

돌잔치 축의금 봉투 쓰는법, 인사말 ,금액 총정리

돌잔치 축의금을 얼마를 해야 할지 애매했던 적이 많으시죠? 상대방과의 관계나 친분 정도에 따라 서로 기분이 상하지 않는 범위에서 준비하려면 얼마가 적당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돌잔

enlightenment.tistory.com

 

 

 

댓글